語言學習韓語學習

【有聲】“還不知道”有錢人唯獨把花盆放在玄關的真實理由

本文已影響 1.13W人 

현관 최대한 밝게 꾸미고 항상 깨끗한 상태 유지해야

【有聲】“還不知道”有錢人唯獨把花盆放在玄關的真實理由

玄關儘可能裝飾亮堂 一直保持乾淨的狀態

현관 보이자마자 바로 화장실 보여선 안돼

不能一進玄關就看見衛生間

풍수지리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도 현관이 중요하다는 말은 한 번쯤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. 그만큼 집의 ‘얼굴’에 해당되는 현관이나 대문은 중요한 역할을 가지고 있다. 여러 사람들이 드나드는 곳이자 외부 기운이 가장 많이 전달되는 이곳은 최대한 밝게 꾸미는 것이 좋다.

對風水完全不瞭解的人,至少也聽過玄關很重要這句話話。充分說明作爲房子“門面”的玄關或大門具有重要作用。這裏是很多人的出入之地,也是與外面的氣場交換最多的地方,最好裝飾得亮堂一些。

현관은 항상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. 이곳이 지저분하면 음의 기운이 쌓여 집 안 전체의 운이 덜어지기 때문이다. 좋은 기운이 현관을 통해 들어오게 하려면 밝고 깨끗한 상태로 꾸며야 한다. 현관문을 열었을 때 바로 거울이 보이는 것은 좋지 않다. 거울은 기를 반사한다는 이유 때문이다.

玄關要始終保持乾淨的狀態。因爲這裏髒亂不堪的話,就會積聚陰氣,降低整個屋內氣運。想要好的氣運通過玄關進屋的話,必須保持明亮乾淨。玄關門不宜直對鏡子,因爲鏡子能反射氣。

중문 달면 복주머니 구조 만들어져 행운 들어와

中間設一道門形成福袋構造 幸運降臨

침대가 있는 방향도 중요, 정물화 걸어두는 것도 추천

牀的方向也很重要,推薦掛上靜物畫

현관에 들어서자마자 화장실이나 부엌이 정면으로 보이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. 바로 앞에 안방이 보이는 것 역시 마찬가지다. 이들은 외부인에게 쉽게 보여주기 꺼려지는 공간이기 때문에 좋지 않기 때문이다. 또 화장실은 집에서 안 좋은 기운이 모이는 곳으로 쉽게 노출된다면 방문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.

最好不要一進門就能從正面看見衛生間或廚房,正對着臥室也是一樣的道理。 因爲這些都是有所顧忌不輕易給外人展示的空間,所以不太好。另外,衛生間是家中聚集了不好氣運之處,輕易暴露的話,也會對到訪的人產生影響。

밝은 현관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정물화나 풍경화를 걸어두는 방법도 추천된다. 다만 잎이 지는 가을이나 겨울의 풍경화는 피하는 것이 좋다. 또 현관과 거실 사이에 중문을 달면 안으로 들어갈수록 넓어지는 복주머니 구조가 만들어져 집으로 행운이 들어온다는 말도 있다.

爲了營造明亮的玄關氛圍,推薦懸掛靜物畫或風景畫,不過最好避免落葉凋零的秋天或冬天的風景畫。另外,如果在玄關和客廳之間設一道門的話,就會形成越往裏走越寬闊的福袋構造,據說好運會進家門。

침대가 있는 방향도 중요하다. 문 쪽에 침대가 있으면 숙면할 수 없다. 문이 사람이 드나드는 곳이기 때문이다. 풍수지리 관계가들은 침대는 대각선으로 돌리는게 추천한다. 또 거울의 위치도 간과할 수 없다. 자는 동안 거울이 기를 흡수한다는 말이 있다. 따라서 자는 동안 거울이 자신을 비추지 않도록 해야한다.

牀的方向也很重要。門邊有牀,睡眠不好。因爲門是人進人出的地方。風水師推薦將牀位調到對角線上。另外,鏡子的位置也不能忽視。有句話講睡覺時鏡子是吸氣的,因此睡覺時不能讓鏡子照到自己。

노란꽃 두면 금전운 올라가 공기정화 효과있는 관엽식물도 추천

放黃色的花 財運上升 推薦擺放淨化空氣的觀葉植物

침대가 있는 방향도 중요, 정물화 걸어두는 것도 추천

牀的方向也很重要,推薦掛上靜物畫

현관을 밝은 느낌으로 꾸미면서 생화의 향기가 날 수 있도록 화분을 두세 개 정도 놓는 것도 추천된다. 꼭 화분이 아니더라도 좋다. 꽃 가게에서 한두 송이의 꽃을 사 화병에 꽂아두어도 괜찮다. 특히 금전운을 불러오게 하는 노란색 꽃을 두는 것이 좋다.

玄關裝飾明亮,推薦放置兩三個花盆,散發鮮花香氣。即便不是花盆,從花店買一兩束花插在花瓶裏也不錯。特別是要擺放能帶來財運的黃色花卉。

금방 시들어버리고 계절마다 바꿔줘야 하는 꽃이 부담스럽다면 관엽식물도 좋다. 관엽식물 자체에는 공기를 정화해 주는 효과까지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. 또한 생화보다는 비교적 관리가 쉽다는 점을 지니고 있다. 믿거나 말거나 한 풍수지리 인테리어. 손금, 사주처럼 많은 의미를 두지 않고 재미로 한두개쯤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.

如果對開花後就枯萎,並且每個季節都要更換的花卉感到有點負擔的話,觀葉植物也是不錯的選擇。觀葉植物本身還有淨化空氣的功效,可謂一箭雙鵰。而且比起鮮花,也更易於打理。信不信由你的風水裝修,不用像手相、八字那樣賦予太多意義,當成樂趣嘗試一兩個也挺不錯的。

 

重點詞彙

풍수지리【名詞】風水觀念 ,風水說

드나들다【動詞】出入 ,進出 ,來來往往 ,來來去去

마찬가지【名詞】一樣 ,同樣 ,相同 ,一回事

꺼리다【動詞】 忌諱,避諱,顧忌,顧慮,討厭,反感,不喜歡,怕,膈應

간과하다【動詞】忽視 ,無視 ,漠視 ,不理會 ,輕易放過 ,置之不理 ,視若無睹 ,視而不見

 

重點語法

1. -자마자

連接詞尾。接動詞詞幹後。表示接着某一情況發生另一狀況。

동생은 집에 들어오자마자 옷도 안 벗고 게임을 시작했다.

弟弟一回家,連衣服都不脫就開始玩遊戲。

 

2. -기 위해

接在動詞詞幹後,表示“爲了……”。

한국어를 잘 배우기 위해 한국친구를 사귀었다.

爲了學好韓國語,交了韓國朋友。

 

相關閱讀:

【有聲】所向披靡Big Hit,平臺競爭時代的一枝獨秀

【有聲】任何髮型都不違和的“有顏任性”鄭有美

【有聲】完美消化校服概念,渴望再次以校服迴歸的男女團

本翻譯爲滬江韓語原創,禁止轉載。

 

猜你喜歡

熱點閱讀

最新文章